'억대연봉' 이모티콘 작가 김나무 "2시간만 완성 이모티콘 3달 매출 4억 4천"
이모티콘 작가 김나무가 억대 연봉을 밝혔습니다.
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요즘것들이 수상해'에서는 6년차 이모티콘 작가 김나무씨의 느긋한 일상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는대요.
김나무씨의 작업실은 집이었습니다. 그는 "방구석에서 이모티콘 만들어 억 소리 나게 돈 버는 이모티콘 작가 김나무다"라고 자기 소개를 했는대요. MC 홍진경은 "이모티콘이 그렇게 돈을 많이 버냐"라고 물었고, 김나무씨는 조용히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김나무는 처음 출시한 이모티콘 ‘목이 길어 슬픈 짐승’이 “첫 달 수익이 1억 2천이 나왔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목이 길어 슬픈 짐승은 사각 박스를 벗어난 구성이 획기적이었습니다.
그의 평균 연 매출은 5억 원이라고 전해졌는대요. "지금까지 이모티콘을 한 5000개 정도 그린 것 같다"라면서 "처음 그린 이모티콘 첫 달 수입이 1억 2000만 원 정도 나왔다"라고 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애교 섞인 이모티콘을 만들었는데 2시간밖에 안 걸렸다. 그렇게까지 성공을 예상한 건 아니었는데 대박이 나서 처음 세 달 매출이 4억 4000만 원 정도였다"라고 솔직히 털어놔 MC들을 또 한번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한편 '요즘것들이 수상해'는 자신만의 꽃길을 찾아 나선 수상한 '요즘것들'의 관찰일기를 담은 예능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로또 1등 당첨자 “11억 받아 같이 산 동료에게 3억 쾌척”
로또 1등 당첨자 “11억 받아 같이 산 동료에게 3억 쾌척” ‘자본주의 학교’를 통해 로또 1등 당첨자의 당첨 비화가 공개됐습니다. 5월 22일 방송된 KBS 2TV '자본주의학교'에서 서경
fobl.lovinegar.com
설인아, 물려받은 아파트 공개 "셀프 인테리어 불만족"
설인아, 물려받은 아파트 공개 "셀프 인테리어 불만족"😏 배우 설인아가 초등학교 6학년때부터 가족들과 살다가 물려받은 집을 공개했습니다. 29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2년째 혼
fobl.lovinegar.com
진상 톱스타 폭로 “100억 대 건물에 2억 연예인 DC 요구”
진상 톱스타 폭로 “100억 대 건물에 2억 연예인 DC 요구” 부동산 컨설턴트 박종복이 유명 톱스타 고객에 대한 뒷이야기를 전했습니다. 5월 25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fobl.lovinegar.com
댓글